EK그룹 이희주 회장,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공헌…과기부 장관상 표창

  • 관리자 /
  • 날짜 2020.12.10 /
  • 조회수 1,183 /

교육전문기업 EK그룹 이희주 회장이 2020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 기념 정부포상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기념식은 국내 소프트웨어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훈·포장, 대통령표창, 총리표창, 장관표창을 수여한다.

EK그룹 이희주 회장은 영유아 및 시니어 세대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과 온라인 유아교육서비스 개발 등으로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EK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온텍트 시대에 대비해 ‘온라인 원격수업’ ‘온라인 부모교육자료’ ‘온라인 원아모집’ 등 유아교육현장에 필요한 각종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한 바 있다.

최근에는 유아의 안전한 스마트콘텐츠 사용을 위해 빅데이터 기반의 유아 맞춤형 프로그램과 워크북을 개발해 어린이집 영유아 및 가정에 제공하고 있다.

이희주 회장은 “비대면 학습·온라인 콘텐츠 서비스가 불가피해진 만큼 양질의 소프트웨어 개발이 굉장히 중요한 시대다. EK그룹은 교육전문기업의 명성에 맞게 앞으로도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4차 산업혁명 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EK그룹은 2001년 설립되어 120만 회원의 영유아교육 1위 포털사이트 ‘키드키즈’ 와 초중고 온라인 교원연수사이트 ‘교육사랑연수원’, 프리미엄 어린이집 프랜차이즈 ‘빅스맘’, 매거진 ‘월간유아’, 시니어 교육자료 포털사이트 ‘실버에듀넷’ 등을 운영하는 교육전문기업이다.


SNS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