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분야에서나 숨은 실력자가 있기 마련이다. 마케팅 분야도 예외는 아니어서 조용히 세상을 바꾸는 고수들이 있다. 한국암웨이의 배수정 대표이사는 대외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CEO 마케터이다.
유학 한 번 가보지 않은 토종 한국인이 미국 본사의 14조 매출을 책임지는 마케팅 최고 책임자의 자리에 올라 탁월한 역량을 발휘했던 배대표는 한국 및 아시아 뷰티 시장의 중요성과 잠재력을 일찌감치 예상하고 암웨이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를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등 조직 내에서 실력을 인정받아 승승장구한 신화적 인물이다.
이번에 발표할 내용은 2022년 코틀러 어워드 수상 사례인 한국암웨이의 디지털마케팅 성공사례 '25센트 라이드'에 관한 것이다. 25센트 라이드는 7월 말 현재 6만 대를 넘어서는 기대 이상의 판매를 보이고 있다. 바쁜 일상으로 운동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온라인의 특성을 접목한 함께하는 라이딩은 경험해 보지 못한 사람은 절대 알 수 없는 새로운 세상이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많은 성공사례가 배출되어 암웨이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사업적 발전 토대를 구축하였음은 물론 배대표를 비롯한 한국암웨이 임직원들의 건강까지도 좋아지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보고 있다.
창업 초기부터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으로 성장해온 암웨이가 디지털 시대에는 어떤 모습으로 발전해갈지 궁금하다.